UPDATED. 2024-03-29 13:45 (금)
한국교원대, 교육박물관 제10회 수요문화강좌 운영
한국교원대, 교육박물관 제10회 수요문화강좌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0.11.23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박물관 개관 10주년을 기념 수요문화강좌 “사람과 기후” 운영 -
포스터
포스터

□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 교육박물관은 박물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2020년 11월 25일(수)부터 12월 23일(수)까지 총 5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마다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 제10회 수요문화강좌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기후 문제를 주제로 강연을 기획하였다. 공우석 경희대학교 교수의 ‘지구와 공생하는 사람’, ‘소나무로 본 기후와 역사’를 비롯하여, 장미정 모두를 위한 환경교육연구소 소장이 기후 위기 시대에 우리의 환경 교육은 어떤 방향성을 가져야 하는가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진다. 또한 염우 관장이 충청북도를 중심으로 지역 환경운동의 역사와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 이성우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이 청주새활용시민센터의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다.
□ 김용우 교육박물관장은 “사람과 기후는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고 있으며 더 늦기 전에 우리가 공존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 교육박물관은 개관 이후 매년 인문학·문화 관련 문화강좌를 운영해 왔으며 지역민과 연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제10회 수요문화강좌는 현장 강연과 함께 사전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 museum.knue.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