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5:00 (수)
법학전문대학원 손형택 원생, 「재판연구원」 합격
법학전문대학원 손형택 원생, 「재판연구원」 합격
  • 방완재
  • 승인 2020.11.20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형택 재판연구원
손형택 재판연구원

▢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정진근)은 손형택 원생이 「2021년도 재판연구원(로클럭) 선발시험」에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 손형택 원생은 건국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018년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제10기로 입학해 현재 3학년에 재학중이다.

▢ 손형택 원생은 “고등법원 재판연구원 활동을 통해 체계적인 실무 경험과 법관이 되기 위한 기본 자질을 갖추는 소중한 기회로 삼겠다”며 “앞으로 법관이 되어 선진 법률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밝혔다.

▢ 정진근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최근 4기 졸업생인 이준영 동문이 판사로 임용된데 이어, 10기 손형택 원생이 재판연구원에 최종 합격하는 등 반가운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며 “그동안의 노력이 조금씩 결실을 맺고 있는 것으로, 2021년 1월에 시행되는 제10회 변호사시험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이어,“강원도 유일의 로스쿨인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이 우수인재 유치와 효율적인 학사운영을 통한 훌륭한 법조인 양성이라는 로스쿨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한편, 재판연구원은 법관의 재판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각종 검토보고서 작성 ▲법리 및 판례연구 ▲논문 등 문헌 조사를 비롯한 구체적 사건에 관한 광범위한 조사 및 연구 업무를 수행하며, 법관 선발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