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0 (목)
성결대, 2020 성결 FAIR 성황리에 마쳐
성결대, 2020 성결 FAIR 성황리에 마쳐
  • 방완재
  • 승인 2020.11.19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결대학교(www.sungkyul.ac.kr) 교육혁신지원센터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1월 13일까지 개최된 2020 성결 FAIR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성결 FAIR는 ‘성장을 꿈꾸다 결실을 거두다’를 슬로건으로 교내 비교과를 소개하는 ‘비교과 FAIR’, 직무를 소개하는 ‘JOB FAIR’, 학생 성공 사례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 FAIR’로 구성되었다. 특별히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행사를 위주로 운영하였으며, ‘성결 FAIR VR로 경험하기’프로그램을 통해 일부 부스에서는 HMD(Head Mounted Disply)를 활용하여 VR(가상현실)로 FAIR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상인 총장서리, 정종기 부총장, 이준서 대학일자리개발처장, 최정열 교육혁신단장 등의 커팅식으로 시작된 오프라인 행사는 학과 및 부서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12가지 직무 소개, 참여 정도에 따른 경품 추첨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비교과 성공 수기 공모전, 창업캠프 우수작 등 학생 우수작 발표, 캡스톤 디자인 학술 세미나, 대학혁신지원사업 소개 등 성과 공유를 함께 진행하였다.

비교과 FAIR에서는 교육혁신지원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사회봉사센터, 학생생활상담소, 학술정보관, 유아교육과, 융합학부가 참여하여 비교과 프로그램을 소개하였고, JOB FAIR에서는 마케팅, 금융, IT, 사회복지, 인사, 공연예술, 유통물류, 영업, 경영지원, 관광, 외국계기업, 공기업 현직 담당자가 참여하여 1:1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또한 퍼스널컬러진단, 대학일자리센터 홍보 이벤트도 실시하였다. 오프라인 FAIR에는 231명(1231건)이, 온라인 FAIR에는 564명(2,474건)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이상인 총장서리는 “이번 FAIR를 통해 우리 대학의 비교과 교육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고 직무를 파악하여서, 자신의 미래를 꿈꾸며 현실감 있는 계획을 마련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