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5 (금)
충북대, SW에 대한 나의 이야기 어때?
충북대, SW에 대한 나의 이야기 어때?
  • 방완재
  • 승인 2020.11.19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중심대학사업단, 제1회 소프트웨어 영어말하기 대회 성료-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11월 14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2020년 제1회 소프트웨어 영어말하기 대회’의 본선을 진행했다.
□ 이 대회는 직접 개발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야기 또는 재미있는 소프트웨어 관련 이야기를 영어로 구성해 발표하는 영어 말하기 대회로 SW 실전 용어를 익히고, 본인이 개발한 SW 결과물에 대해 직접 영어로 설명하는 능력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 대회에는 총 69팀이 접수해 15명만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6~8분 가량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자유주제로 영어 발표를 진행했고, 이원중(소프트웨어학과 2학년) 학생이 “Android Development-Code to Better World(안드로이드 개발-더 나은 세상을 위한 코드)”를 발표해 대상을 수상했다.
□ 심사위원으로 초청된 안병준 경북대학교 컴퓨터학부 겸임 교수는 “1회 행사라고 보기 어려울 만큼 학생들의 발표 수준이 높았다.”며 찬사를 보냈고, 박기령 충남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 강사는 “대강당에서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기회가 많지 않기에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한편, SW중심대학은 대학교육을 SW 중심으로 혁신함으로써 SW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기업·사회의 SW 경쟁력을 강화해 SW 가치 확산을 실현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