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0 (금)
예술의 힘으로 지역사회와 하나 되는 서울예술대학교
예술의 힘으로 지역사회와 하나 되는 서울예술대학교
  • 방완재
  • 승인 2020.11.18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서울예술대학교 문창인의 밤
- 2020년 11월 24일(화), 16:00 서울예술대학교 안산 캠퍼스 예장
문창인의 밤 포스터
문창인의 밤 포스터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는 문예창작 전공생들의 기말작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자 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서울예대 마동 예장에서 문창인의 밤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전에 협의된 소수 관객만을 초청하는 대신, 100여 명의 추가 관객을 받을 수 있도록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또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본 발표회는 문예창작전공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창작한 시와 소설을 발표하는 자리로, 올해에는 학년별 시·소설·아동문학 창작반 지도교수들이 직접 선정한 30명의 학생들이 낭독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김태용, 김혜순, 채호기, 정용준, 송종원, 황선미, 김지은, 이정은 교수와 더불어 현 문단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소설가와 시인 출신의 강사들이 전 학년 창작실습 지도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80·90년대를 코셉트로 하여 테마에 어울리는 학내 동아리의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그밖에 다양한 게임과 관련 영상이 준비되어 있어 한층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예대 문예창작전공은 걸출한 문인들을 배출했다. 동문들은 한국 문학 현장에서 활동하는 시인, 소설가, 평론가, 아동문학가, 드라마 작가 등은 물론 교수나 교사, 신문사, 출판사,  잡지사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소설가로는 신경숙·백민석·윤성희·윤해서·정이현·조경란·천운영·편혜영·하성란·김미월·김혜진 작가가 있으며 시인으로는 함민복·장석남·이소호·이병률·백은선 시인이 널리 알려져 있다. 동화 ‘마당을 나온 암탉’의 황선미 작가 역시 서울예대 문예창작전공 출신의 작가로 현재 문예창작전공의 아동문학 분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서울의 달’, ‘한 지붕 세 가족’, ‘유나의 거리’ 등으로 유명한 김운경 드라마 작가는 1기 졸업생으로 현재 한국방송작가협회 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며,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등으로 큰 인기를 누린 김은숙 작가, ‘그들이 사는 세상’, ‘그 겨울, 바람이 분다’, ‘괜찮아, 사랑이야’를 쓴 노희경 작가, ‘동네 변호사 조들호’ 등을 집필한 이향희 작가가 현재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