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0 (목)
경인교육대학교, 제3회 온라인 국제심포지움 개최
경인교육대학교, 제3회 온라인 국제심포지움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0.11.18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고대혁)는 오는 11월 20일 금요일 오후 2시, 경기캠퍼스 행정관에서 “Future of Schooling and Teacher Education in the Context of Remote Teaching(원격 교육시대 미래 학교교육 및 교사교육)”을 주제로 온라인 생중계 국제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이번 국제심포지움은 해외 자매대학과 함께, COVID-19 확산에 따른 대면 수업 체제의 위기 등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관한 고찰을 통해 유연하고 탄력적인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시대적 변화를 몸소 경험하고 있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 태국 등의 교사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각국의 원격교육을 활용한 교육적 위기 대처 현황과 경험을 소개하면서 미래의 학교교육과 교사교육의 방향에 대하여 유익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인교대 고대혁 총장은 “위기의 시대일수록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금번 온라인 국제심포지움을 통하여 원격교육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교육,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국제이해 교육, 다문화 교육 등에 관한 생산적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했으며, 출입자 전원 체온검사와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 간 간격두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스트리밍 접속을 위한 웹사이트는 http://ginueier.mlive.kr/ 이며, 한국어와 영어 동시통역이 제공될 예정이고 미래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청중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