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0 22:45 (수)
삼육보건대학교 2차년도 혁신지원사업 중간성과공유 보고회
삼육보건대학교 2차년도 혁신지원사업 중간성과공유 보고회
  • 방완재
  • 승인 2020.11.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16일 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2020년 2차년도 혁신지원사업 중간성과공유보고회를 개최했다.

박두한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바로 이 장소(메이커스페이스)가 이번 혁신지원사업으로 교육환경개선을 통해 탈바꿈한 자리이며 앞으로 우리대학의 혁신의 혈관의 역할을 담당할 의미있는 장소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공간이다.”라며 “우리대학은 3대 인재상이 있습니다. 도전적 세계인, 정직한 진심인, 창의적 전문인 이 인재상에 걸맞게 많은 결과와 성과들이 있는 것에 감사한다.”라고 전했다.

이날 발표는 김종춘 대외협력본부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주현재 교육혁신본부장의 4차 산업혁명 RAPID SCORE, 교원통합역량증진 프로그램 운영 및 성과 ▲김성민 전인교육원장 SHU Story 프로그램, ACE리더십프로그램, 서비스러닝 운영 및 성과 ▲박석우 행정지원실장의 2020 혁신지원사업 기반 교육환경개선 사업 ▲이준혁 학생성공처장의 ACE취업지원 프로그램, 사회맞춤형 ACE인재양성, ACE MINDSHIP 프로그램, Go Pro ACE진심인 운영 성과 ▲김종춘 대외협력본부장의 글로벌 콘텐츠 개발 및 활용을 통한 글로벌 역량강화 방안 ▲김예진 대학성과관리본부장의 대학성과관리본부 실적 및 시스템 개발 현황 ▲박주희 혁신지원사업단장의 2차년도 혁신지원사업 추진 현황 및 성과 등 7개의 발표와 자체평가위원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박주희 혁신지원사업단장은 “대학을 혁신하기 위해서는 그 대학의 Culture를 바꿔야 한다. 올 해 우리는 5분 전 회의 참석, 회의문화 개선, 우리는 칭찬이 고프다 칭찬 캠페인 등을 실시하며 조금씩 문화를 바꿔왔다.”라며 “그동안은 대학이 상아탑 역할을 하며 사회를 리드해왔으나 언제부턴가 사회가 대학을 리드하고 있기에 대학 혁신을 통해 다시 대학의 순기능을 회복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특별히 진심가족회사의 협력을 위해 동대문구청 등 지자체를 비롯한 지역사회와 연계된 평생직업교육사업을 통한 새로운 삼육진심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라며 “사업을 추진하고 수행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부서장과 학과장들의 협조에 감사한다. 앞으로 남은 사업기간동안 코로나19에 잘 대응하면서 최선을 다하여 목표성과를 달성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중간성과보고회은 코로나19의 악화되는 상황으로 대학내 교무위원을 비롯한 팀장들이 참석하여 진행됐으며 각 발표사항들은 Youtube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