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30 (금)
가톨릭대 행정학과, 알찬 학술제 통해 미래 공공부문 인재양성에 힘써
가톨릭대 행정학과, 알찬 학술제 통해 미래 공공부문 인재양성에 힘써
  • 방완재
  • 승인 2020.11.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학과학술제
행정학과학술제

지난 11일 가톨릭대 학생미래인재관에서는 60여 명의 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2020년 행정학과 학술제’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편적 사회수당을 통한 기본소득 도입 방안’,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등 학생들이 작성한 2편의 학술논문이 발표됐다. 이어 학생들이 직접 배우로 참여해 국정 현안을 논의하는 모의 국무회의가 열렸다. 올해의 주제는 ‘기본소득과 긴급재난지원금’이었다.

졸업생들도 참석해 졸업 후 진로, 취업 등과 관련된 노하우를 전수했다. 2018년 졸업한 남경민씨(방위산업청 주무관)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저의 경험 등을 들려줬다”며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학생회 활동에 기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수여식도 열렸다. 박석희 행정학과장은 “행정학과 교수들이 적립한 기금으로 매년 ‘미래인재장학금’, ‘행정학회 장학금’ 등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행사장에 방문한 원종철 총장은 “학과 학술제에 대한 학생들의 수요가 큰 만큼 앞으로도 교수와 학생들이 직접 얼굴을 맞대고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학과 학생회 준비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입구에서 일일이 발열체크를 하고, 인적사항을 기록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