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10 (토)
인하공전, "뿌리산업 일경험지원 성과전시회" 개최
인하공전, "뿌리산업 일경험지원 성과전시회" 개최
  • 이혜인
  • 승인 2020.11.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은 역량 개발하고 기업은 인재 확보에도 도움돼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11월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뿌리산업 일경험지원 성과전시회>를 인하공전 11호관 특별전시장에서 개최했다. <뿌리산업 일경험지원 성과전시회>는 인천시가 운영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고선패 사업)」의 세부사업 중 하나로 ‘뿌리산업 일경험지원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완성한 결과물을 공유하는 성과전시회이다.

‘뿌리산업 일경험지원 프로젝트’는 지난 8월부터 3개월 간 인하공전과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과제를 선정하고, 과제별 책임교수와 기업 기술인력 및 관련 전공 재학생들이 시제품 제작, 애로기술 지원, 공정 개선 등 총 14건의 기술개발을 수행하였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학에서 배운 전문 지식과 기술을 산업현장에 적용하는 일경험을 통해 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여한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에도 기여하였다.

인하공전은 이번 <뿌리산업 일경험 성과전시회> 기간 중 지역 기업과 함께한 <산학협력 시제품 개발사업 성과전시회>도 함께 진행하였다. <산학협력 시제품 개발사업 성과전시회>에서는 지역 기업과 공동으로 개발한 성과물 24점도 함께 전시되어 대학과 중소기업 산학협력의 우수사례로 공유되었다. 특히, AI와 딥러닝을 활용한 생산설비 진단방법 개발, 전산유동해석을 통한 최적 공정 개발, 전자제품 패키징을 위한 최적의 사출 소재 적용 및 개발 등 다수의 사례들은 참여기업의 제품 시판 및 공정 개선 적용으로 이어져 참관한 인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주)우성아이비, 에스디에스 등 참여 기업의 관계자들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을 채용하고, “프로젝트 성과의 지속 발전을 견인할 인재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인하공전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30여명의 학생이 취업 확정되거나 채용 면접을 준비하고 있어 우수한 취업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시 비전기업이자 중소기업진흥공단 으뜸기업인 ㈜우성아이비의 임이영 부사장은 “사업 참여를 통해 인하공전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애로기술 해결에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유능한 인재를 확보하게 되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싶다.”고 하는 등 사업의 지속과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은 “어려운 시기에 참여해준 기업과 책임교수, 학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인하공전은 지역 기업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이 우리 대학과 함께 더 많은 성과를 만들어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