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05 (수)
한국산업기술대, 산학협력 거점형 플랫폼 사업 협약체결
한국산업기술대, 산학협력 거점형 플랫폼 사업 협약체결
  • 방완재
  • 승인 2020.11.1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업 참여기업과 업무협약
산기대 박승준 교수, 유성하이텍 박홍구 대표, 산기대 김응태 산학협력단장(좌부터)
산기대 박승준 교수, 유성하이텍 박홍구 대표, 산기대 김응태 산학협력단장(좌부터)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는 지난 11일 교내 스마트강의실에서 ‘산학협력 거점형 플랫폼(R&D)사업’의 시작으로 참여기업 15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식에는 산기대 김응태 산학협력단장, 양해정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을 비롯해 참여기업 대표자 및 기업별 전문가로 매칭 된 산기대 책임교수진이 참석했다.  

□ 원만한 사업과제 수행을 위해 진행된 이번 협약은 질 높은 결과물 도출을 위한 기술교류회·토론회 실시, 참여기업의 기술경영·마케팅 지원, 교내 장비 활용 지원, 재직자 기술교육 등 사업 추진 전략과 지원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중소기업 CEO를 위한 엔지니어링SW 지원 소개, 산학협력 기술교류회 등이 이루어졌다.

□ 협약식에 참석한 유성하이텍 박홍구대표는 “코로나19로 많은 업체들이 힘든 시기를 겪는 상황에 큰 금액의 국가 R&D를 지원받아 기쁘고 산기대와 2년 동안 좋은 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전했다.

□ 산기대 양해정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은 “기업과 대학이 산학협력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사업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한편‘산학협력 거점형 플랫폼(R&D)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주관으로 대학에 구축된 기술개발 인프라를 지역 중소기업에 개방해 지속적인 기술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산기대는 지난 5월에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점대학으로 선정돼 2년간 약 56억여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