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45 (목)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록관리 기관평가’최우수 선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록관리 기관평가’최우수 선정
  • 이혜인
  • 승인 2020.11.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전국 공공기관 기록관리 기관평가’최우수 대학으로 선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이 실시한 ‘2020년도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특별지방행정기관, 정부 산하 공공기관 등 총 46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전국 국공립대학 가운데서 방송대를 포함한 총 8개 대학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방송대는 97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국·공립대학의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등 전체적으로 국·공립대학 중에서 기록관리 수준이 안정화되고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방송대는 1972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 원격대학으로, 서울을 포함한 전국 13개 지역대학 캠퍼스, 34개 학습센터와 시·군학습관을 기반으로 원격교육과 함께 면대면(面對面) 학습환경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원격교육대학에 적합한  온·오프라인 기록물의 통합관리와 지역대학과의 분담형 기록관리를 체계화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류수노 총장은 “우리 대학은 2022년 개교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록물에 근거한 ’방송대 50년사‘ 편찬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가사적 문화재로 지정된 역사관 건물을 ’기록전시관‘으로 리뉴얼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기록전시관이 완성되면 국립대학으로서의 공공성에 기반을 둔 방송대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