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0 (금)
재학생의 창의융합능력 향상 위해 경남정보대학교 CCF, ‘제1회 디자인으로 사고하라’ 개최
재학생의 창의융합능력 향상 위해 경남정보대학교 CCF, ‘제1회 디자인으로 사고하라’ 개최
  • 이혜인
  • 승인 2020.11.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구글·스타벅스·대신증권·위더코어 6명의 디자이너 특별강연 펼쳐
부산시민에 일부 개방, 유튜브 생방송도 진행

11월 14일(토) 오후 2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 대한민국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모인다.

경남정보대학교는 재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성공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는 창의융합인재가 되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CCF(Creative Convergence Forum, 창의융합포럼)를 만들었다.
이 대학은 CCF의 첫번째 행사 주제로 ‘디자인으로 사고하라’를 정하고, 최경국 카카오 부사장, 심준용 구글 수석아트디렉터, 박영하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디렉터, 김봉찬 대신증권 브랜드전략실장, 변사범·신명섭 위더코어 디자인 총괄 이사 등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 6명을 초청해 특별강연의 자리를 마련한다.

특강은 카카오 최경국 부사장의 ‘플랫폼 브랜딩’을 시작으로 위더코어 변사범·신명섭(디자인 스튜디오가 살아남기 위한 10년의 이야기 그리고 NEXT), 구글 심준용(실리콘밸리의 3가지 브랜딩 프로젝트), 스타벅스 박용하(프로방랑러의 디자인 정차역), 대신증권 김봉찬(Design in reverse) 등 4시간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이들의 특별강연은 경남정보대학교가 재학생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지만, 부산시민을 대상으로도 일부 오픈한다. 특별강연에 참석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참가신청을 받아 현장에서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온라인 특별강의 신청자에게는 당일 행사 유튜브 라이브 링크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대학 추만석 총장은 “향후 창의융합포럼인 CCF를 통해 공학, 인문학, 철학 등 창의융합적 사고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포럼을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경남정보대학교 주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최로 2020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1유형)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