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35 (금)
한국산업기술대, 2020 A-Class 500 취업박람회 개최
한국산업기술대, 2020 A-Class 500 취업박람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0.11.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도 식히지 못한 취업에 대한 갈망을 해소
Job Fair 행사장 모습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산기대)가 11일 교내 체육관에서 우수 인재를 찾는 유망 기업과 구직 대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현장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A-Class 500 Job Fair’행사를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했다.

□ 산기대는 고용노동부 지원 대학 일자리센터 사업 운영대학으로 이번 취업박람회는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들의 취업과 진로에 고민이 많은 재학생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30여 개 우량 기업이 면접관을 파견해 인재 채용과 기업설명에 나섰다.

□ 산기대가 선정한 취업우수기업 A-Class 500(산기대 인증 우수 중견·강소기업으로 기술력과 성장성을 갖춘 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Job Fair를 개최해 구직자들로 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 이번 행사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시흥시 일자리센터, 안산 고용·복지+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이 함께 참여해 면접 참여자들에게 사회 수요에 맞는 유망 직종을 중심으로 취업 정보를 제공해 잡 매칭(job-matching) 성사를 위한 지원을 했다.

□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산기대 취업박람회는 이벤트 위주의 일회성 취업행사와 달리 실제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들 위주로 참여시켜 구인 직종과 구직 학생 상호 간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높은 매칭 효과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올해 개설한 면접정장대여소(SUT FOR YOU) 의상을 행사참여자들에게 무상 대여해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내 청년구직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구직자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 최진구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산기대서 인증한 주요 500개 기업과 사전교육을 실시한 구직자들의 참여로 잡매칭 효과가 상당할 것이다”며 “코로나로 더욱 어려워진 취업환경에 희망을 잃지 말고 이번행사를 경험삼아 많은 청년들이 활짝 웃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