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5 (목)
한동대, 양곤기술대학교와 건축정보모델링캠프 개최
한동대, 양곤기술대학교와 건축정보모델링캠프 개최
  • 하영
  • 승인 2020.11.11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얀마 양곤기술대학교 학부생 38명을 대상으로 원격화상 프로그램 Google Meet으로 유네스코 유니트윈 미얀마 공동교육과정 건축정보모델링캠프 실시
“Tiny House on wheels”주제로 최종발표하는 미얀마 대학생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2일부터 6일까지 한동대 유네스코 유니트윈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미얀마 양곤기술대학교 대학생을 대상 ‘건축정보모델링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건물 설계 및 건설의 정보관리와 의사결정 프로세스 구축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건축정보모델링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텍사스 A&M 강호영 교수가 원격화상프로그램 Google Meet를 활용, 건축설계 및 건설계획에 건축정보모델링 사용법을 교육하고, 위험관리를 위한 건축정보모델링 활용 심화 방법까지 다뤘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건축정보모델링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를 듣고, 한동대학교 학생 5명이 주도하는 튜터링 세션에 참가한 후 팀별로 결과물을 발표했다.

텍사스 A&M 강호영 교수는“미얀마 학생들에게 국제 건설 산업에서 요구되는 건축정보모델링 사용 방법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미얀마의 국제 건설 산업을 이끌 리더들이 일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미얀마 양곤기술대학교 건축학과 4학년 뗏 미얏 와이 학생은“이번 캠프에 참가함으로써 미얀마에서 배울 수 없었던 건축정보모델링을 알게 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강의해주신 교수님과 한동대 학생들의 친절한 강의와 튜터링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캠프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