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3:55 (금)
모삽 카심 세종대 교수, 소재 분야 상위 저널에 연구논문 게재
모삽 카심 세종대 교수, 소재 분야 상위 저널에 연구논문 게재
  • 장성환
  • 승인 2020.11.0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나노신소재공학과 모삽 카심(Mosab Kaseem) 교수(사진) 연구팀이 소재 분야 상위 1.27% 저널 ‘Progress in Materials Science’에 연구논문을 게재했다. 

모삽 카심 교수가 게재한 논문은 ‘플라스마 전해 산화에 의해 코팅된 금속 표면 개질의 최근 진전: 원리, 구조 및 성능’이다.

모삽 카심 교수는 논문에서 분해 시 발생하는 일시적인 방전, 무기층의 핵 형성 및 성장, 무기 입자를 결합하기 위한 전기 이동 등의 과학적 원리와 결함 구조, 플라스마 유도 미세구조 변환, 위상 전이, 무기물의 역할과 관련된 미세구조적 특징을 설명했다. 

플라스마 전해질 산화(PEO)는 알칼리성 기반의 전해질 친환경 습식 코팅이다. 전기화학 반응이 플라스마 방전을 일으켜 금속 표면의 특성을 변화시킨다. 금속 표면은 단단하고 정합성이 있는 무기물의 층이 된다. 양성 접근법은 코팅 층의 구조적 및 기능적 특성을 개선한다. 이는 PEO의 사전 및 사후 처리로 설명된다.

모삽 카심 교수는 “이번 논문은 플라스마 전해 산화를 이용한 금속 코팅 연구에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물리 야금학과 표면 공학을 이용한 재료 조합 기술로 첨단 재료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