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7 19:44 (토)
장민철 영남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재활의학회 학술상 수상
장민철 영남대 의과대학 교수, 대한재활의학회 학술상 수상
  • 장성환
  • 승인 2020.11.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민철 영남대 의과대학 재활의학교실 교수(사진)가 ‘대한재활의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대한재활의학회 학술상’은 지난 1년간 전국 재활의학 전문의 가운데 연구 업적이 가장 창의적이고 우수하며, 재활의학의 위상 제고와 의학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장 교수는 재활의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연구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신진과학자다. 올해 한 해 동안 주저자로 발표한 SCI(E) 논문이 70편 이상에 달할 정도로 왕성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 교수의 주요 연구 분야는 △통증의 기전 및 원인 △효과적인 통증 치료 △신경질환의 진단 등이다. 최근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통증 및 신경병 환자의 예후 예측 및 진단에 대한 알고리즘 개발에 대한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 사용에 대한 의사들과 환자들의 태도에 대한 연구 결과를 의료정보학 분야 국제 저명 학술지인 ‘저널 오브 메디컬 인터넷 리서치(Journal of Medical Internet Research)’에 게재한 바 있으며, 보톡스를 이용한 테니스엘보 치료 연구논문이 통증 관련 분야 세계적 학술지인 ‘페인 메디슨(Pain Medicine)’ 올해 9월호에 표지 논문으로 선정되는 등 국제적으로 연구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장 교수는 지난 2016년 9월 영남대 의대 교수로 부임했다. 지금까지 SCI(E) 논문 200여 편을 발표했으며, 한국중재통증시술연구회 학술이사, 한국의지보조기학회 이사, 대한재활의학회 임상진료지침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