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10 (금)
제1회 전문대학 기업가정신 포럼 개최
제1회 전문대학 기업가정신 포럼 개최
  • 장혜승 기자
  • 승인 2020.10.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교협,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한국창업교육협의회 공동주최 포럼 개최
제1회 전문대학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 미래방향 논의의 장 마련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이하 '전문대교협')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과 한국창업교육협의회(회장 이동희)와 함께 '제1회 전문대학 기업가정신 포럼'을 22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경제와 청년실업이 악화되는 현실에서, 전문대학 직업교육을 통한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창직) 교육의 중요성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한다. 

제 1회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전문대학 직업교육을 통한 기업가정신 함양, 창업교육 내실화를 위한 미래방향을 논의하고, 전문대학의 창업특화과정, 지역 창업생태계 속에서의 전문대학 역할과 방향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이금룡 이사장(도전과 나눔)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기업가정신'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이동희 회장(한국창업교육협의회)의 '전문대학의 창업교육현황과 발전방향', 김화경 대표(로켓뷰)의 '여성 전문대학생을 위한 기업가정신 함양', 심우일 수석연구위원(중소기업연구원)의 '지역 창업생태계의 구축: 전문대학 기업가정신 교육의 의미' 주제발표가 순차적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이후에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광식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김포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한지원 교수(두원공과대학교), 신혜권 대표(ETedu), 김유미 사무차장(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김정태 대표(엠아이소셜컴퍼니)가 함께 토론할 예정이다. 

한광식 원장(김포대학교)은 “전문대학의 창업교육은 전문대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창업교육 체계가 수반되어야 하며,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대학생에 맞는 정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밝히며, “이번 포럼을 통해 전문대학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 발전방향이 심층적으로 논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포럼으로 우수 직업교육을 통한 지역 내 청년실업 해소, 지역 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할 수 있는 해법이 논의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전문대학도 학생들의 꿈과 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지역 창업생태계를 이끌 전문가를 양성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