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9:35 (화)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한 행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
대구한의대,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한 행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
  • 이혜인
  • 승인 2020.10.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관계의 심리학’ 교양 교과목을 연계한 특강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은 최근 대강당에서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한 행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비교과프로그램은 ‘인간관계의 심리학’ 교양 교과목을 연계한 특강으로 ㈜세신건설 박동은 대표이사가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지 위한 마음가짐과 앞으로 인생에서 도전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한 7가지 기준이라는 내용으로 강의하였다.

이희진(32) 학생은 “그 동안은 행복을 너무 멀리서 찾고자 한 것 같다.”라며 “이제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나에게 주어진 것에 감사하는 삶을 통해 행복을 누리면서 살겠다.”라고 말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에 입학한 성인학습자들이 대학생활뿐만 아니라 인생에서의 참된 행복에 대해 생각해보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특강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성인학습자 위한 전담지원센터이다. 성인학습자들이 일·학습 병행의 어려움 등을 극복 할 수 있도록 상담과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 등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