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9:28 (금)
한밭대 교수들, 원격수업 노하우 공유
한밭대 교수들, 원격수업 노하우 공유
  • 장성환
  • 승인 2020.10.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는 지난 15일 교내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원격수업에서 학생들과 상호작용 어떻게 하시나요?’라는 주제로 수업 공감토크를 진행(사진)했다.

한밭대 교수학습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밭대 교수 10명이 참여해 원격수업에서 학생들과 효과적으로 상호작용하기 위한 교수법 적용 시행착오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인규 교수(정보통신공학과)는 “대면 수업과는 다르게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소통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오늘 토론을 통해 동료 교수님들의 원격수업 운영 노하우를 듣고, 수업에 바로 적용할만한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진성희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장은 “수업에서의 상호작용은 학습 동기와 학업성취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며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다”라고 강조하면서 “교수학습센터에서는 교수법 특강과 티칭 팁 제공을 통해 원격수업에 효과적인 상호작용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온라인 원격 도우미 지원 사업’으로 각 학과 및 부서에 온라인 원격 도우미를 배치해 다양한 교육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내 안정적인 원격수업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