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9:28 (금)
한국교원대, ‘제1회 인문학 아카데미’
한국교원대, ‘제1회 인문학 아카데미’
  • 교수신문
  • 승인 2020.10.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대(총장 김종우)는 10월 13일부터 11월 17일까지 격주 화요일마다 ‘인문학,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답하다’라는 주제로 ‘제1회 인문학 아카데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교원대가 지역사회에 있는 문화·교육기관으로써의 역할을 확대하고 인문학 교양 강좌를 통한 인문 소양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원대 구성원 및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0월 13일은 한명기 명지대 교수(사학과)가 ‘격변기에 돌아보는 한반도의 국제관계’라는 주제로 인문학 아카데미의 첫 번째 강의를 시작한다.

한명기 교수는 명지대학교 사학과 교수로 재임 중에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임진왜란과 한중관계』, 『광해군』, 『원치 않은 오랑캐와의 만남과 전쟁』 등이 있다. JTBC TV 차이나는 클라스에 출연해 강의한 바 있다.

송호정 한국교원대 제2대학장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수준 높은 인문학 강의를 통해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해법을 찾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별히 이번 강연은 운영방식을 확장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을 통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참석이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담당자 이메일 신청(sook612@knue.a.ckr)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