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10 (목)
한국외대 정보·기록학연구소, ‘4차 산업혁명 시대 행정정보데이터세트 기록의 관리·활용’ 공동 세미나 개최
한국외대 정보·기록학연구소, ‘4차 산업혁명 시대 행정정보데이터세트 기록의 관리·활용’ 공동 세미나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0.10.1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 정보·기록학연구소(소장 노명환)는 오는 10월 17일(토), 한국기록과정보·문화학회와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행정정보데이터세트 기록의 관리·활용’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본 세미나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대비하여 온라인 줌(zoom)을 통한 화상 세미나로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서로 다른 데이터들의 융합으로 새로운 정보와 지식 그리고 문화를 창출해내는 것이 핵심이다. 데이터가 곧 황금이 될 정도로 그 가치와 중요성을 인정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시대에 정부의 각 부처에서 생산되는 행정정보 데이터세트 기록을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할 것인지를 논의하는 장으로서 이번 공동 세미나의 의의를 찾을 수 있다.

한국기록과정보·문화학회 노명환 회장은 각계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심도 높은 논의가 진행될 공동 세미나에 기대감을 밝혔다.

비대면 온택트(Ontact) 세미나로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또 어느 곳에서나 편하게 접속하여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