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18:15 (월)
삼육보건대학교-송파구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삼육보건대학교-송파구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0.10.1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아동보육과(학과장 문동규)는 지난 8일 송파구 가정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민정)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삼육보건대학교 박두한 총장, 아동보육학과 문동규 학과장, 강병철 교수, 박인자 교수와 송파구가정어린이집연합회 김민정 회장, 황미옥, 양영옥 부회장, 구복숙 홍보부장이 참석했다. 

박두한 총장은 ”갈수록 ‘진심의 교육’을 통한 ‘진심인재 양성’이 요구되며, 우리대학은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송파구와는 거리상 멀지 않아 졸업생 취업, 전공심화 입학 등 많은 일들을 협력하여 나갈 것을 기대한다.“라며 ”대학은 주어진 여건하에서 교육서비스 및 시설 제공 등 연합회의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김민정 회장은 ”우리 아이들의 처음 시작점인 가정어린이집의 역할에 대한 관심과 지지가 필요 되며, 처음 만나는 선생님의 능력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요구된다.“라며 ”본 협약을 통해 질 높은 대학의 교육서비스가 연합회 회원 및 교사들에게 제공되길 기대하며, 대학 측과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교육·연구 사업 등에 대해서도 기대한다.“고 전했다.

송파구에는 130여 개의 가정어린이집이 있으며, 지자체와 협력하여 송파구 어린이날 행사, 유아용품 바자회 등을 주최하고 있고, 교사 필수교육인 안전교육과 부모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4회째 맞는 유아용품 바자회에서는 천여만원의 수익을 창출하여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뜻깊은 행사도 가져 지역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는 88%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에듀케어원스톱시스템“ 일환으로 일·학습 병행이 가능한 3, 4학년 전공심화과정,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성동구 신금호자이어린이집, 동대문구 다함어린이집, 강북구 번동 어린이집 등을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공심화 졸업 후 진학을 위한 노력으로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과의 MOU체결 등 양질의 보육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