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5 23:38 (금)
목포대 문채주 교수, 한국전력공사에서 감사패 받아
목포대 문채주 교수, 한국전력공사에서 감사패 받아
  • 이혜인
  • 승인 2020.10.0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균형발전, 산학협력 및 에너지 산업 기반조성 공로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전기제어공학과 문채주 교수가 국가균형발전, 산학협력 및 에너지산업 기반조성 공로로 10월 6일(화) 한국전력공사장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문채주 교수는 지역 내 에너지신산업 교육 및 조사연구개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면서 전남 에너지신산업 특성화를 위한 남다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각종 에너지 관련 위원회에 참가하여 에너지 행정과 정책 수립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문채주 교수는 1997년 8월부터 현재까지 목포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면서 대학생 뿐만 아니라 공무원, 주부 등 일반 시민을 위한 에너지신산업 교육에도 앞장서 에너지신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전달로 시민들의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중요성을 크게 부각시켰다.

 특히, 지난 2017년에는 나주 혁신산단에 에너지밸리 산학융합원 설립을 주도하였고 2017년 4월부터 현재까지 원장을 맡아 지역 에너지신산업 현안에 대한 조사ㆍ연구 및 정책개발, 기업지원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문채주 교수는 “앞으로도 Global Smart Energy 신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에너지밸리 산학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한 끊임없는 교육ㆍ연구 활동과 기술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