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55 (금)
마음만은 ‘고향 앞으로’
마음만은 ‘고향 앞으로’
  • 방완재
  • 승인 2020.09.28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코로나19로 고향방문 어려운 구성원 위해 추석 차례상 마련
추석차례상_이제준 동국대총학생회장
추석차례상_이제준 동국대총학생회장

○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구성원들을 위해 추석 차례상을 교내에 마련했다고 밝혔다.

○ 동국대는 28일(월)부터 이틀 간 교내 법당인 정각원에 차례상을 마련해, 코로나 19로 인해 고향에 가지 못하는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차례를 모실 수 있도록 했다. 참배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마스크 착용 및 동시에 제한된 수의 인원만 참여 가능하다.

○ 동국대 정각원장 묘주스님은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구성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내에 차례상을 마련해 자율적으로 참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조상님께 예를 올리고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날 교내에 마련된 차례상에서 참배를 한 이제준 동국대 총학생회장은 “국가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귀향버스 운영을 하지 못하게 되어 아쉬워하는 학우들을 위해 불교종립대학 특성에 맞춰 차례상이 마련됐다”며 “올해는 학우 분들이 차례를 지냈다고 부모님께 인사를 드릴 수 있도록 이벤트도 마련했다. 원활한 진행에 도움을 주신 학교 정각원에 감사드리며, 안전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날 차례 불공에는 학생들을 대표해 이제준 동국대 총학생회장, 선경화 불교대 학생회장, 박채연 불교대학 부학생회장 등이 차례에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