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8 08:51 (수)
김포대 보건행정과, 학생 학습역량 지원을 위한 재학생 대상 MS Teams 온라인 자격증 반 개설
김포대 보건행정과, 학생 학습역량 지원을 위한 재학생 대상 MS Teams 온라인 자격증 반 개설
  • 방완재
  • 승인 2020.09.2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 보건행정과는 2020학년도 2학기 11월경에 있을 국가공인 병원행정사 및 건강보험사,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1,2,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MS Teams를 활용해 온라인 자격증 대비반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각종 자격증 시험 및 교육이 비대면으로 이뤄지고 있는 시점에서, MS Teams의 특성을 적극 활용하여, 자격증 취득 희망 학생들과 특강 강사 및 교수들간의 소통 및 온라인 교육, Q&A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는 온라인 자격증 특강반이 만들어진 것이다.
본 자격증 준비를 위해 김포대학교에서 지원하는 특강이 이뤄질 예정이며, 보건행정과 학과장 김선희교수를 비롯하여 각 과목 담당 교수진들(강주현겸임교수, 김수종교수, 박민선교수, 신숙 교수)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자격시험 특강 및 질의응답 등이 실시간으로 24시간 이뤄질 예정이며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의 경우, 관련 협회 전문강사진의 특강이 별도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강 및 멘토링 등은 모두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강내용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고, 실시간 Q&A가 이뤄질 수 MS Teams의 특성을 활용하여, 자격 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학과 측에서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보건행정과 김선희 학과장은 “지난 학기 COVID-19로 인한 비대면 수업 및 타 자격시험 대비 특강 등을 통해 이미 재학생들이 응시자 100% 자격증 취득에 대한 성취감을 느꼈으며,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이 각종 자격 시험 준비를 위해 MS Teams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재학생들의 모습에 큰 보람을 느끼며, 학생들이 자발적 교육참여를 통하여 각종 자격증 취득의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도록 학과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여, 김포대학교 보건행정과 학생들의 역량과 긍지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대는 2017년 도입한 MS Teams를 활용하여 민첩하고 안정적인 비대면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교직원들 또한 Teams와 Sharepoint, Forms등을 활용한 협업으로 행정 혁신을 실현하여 ‘뉴노멀 시대의 블렌디드 러닝’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