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15 (토)
한국교원대학교, 2020년 교원양성대학 원격교육 역량강화 사업 선정
한국교원대학교, 2020년 교원양성대학 원격교육 역량강화 사업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0.09.1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는 2020년 9월 11일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실시하는 ‘2020년 교원양성대학 원격교육 역량강화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예비 교원의 원격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디지털 기반 고등교육 혁신을 위한 ‘미래교육센터’를 설치·운영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총 3억 1천만원이다.
□ 미래교육센터에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수업 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복합 스튜디오 4실과 콘텐츠 제작·편집을 위한 1인 미디어실 5실을 구축할 계획이다.
□ 또한 올 해 스마트 모의수업실·강의실 등 쌍방향 원격교육 시설을 구축하여 그와 연계한 원격교육 과정 운영 및 현장실습 연계, 온라인 멘토링 및 모의수업 경진대회 지원, 원격수업 학습공동체 구축 및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이를 위해 충북교육청, 지자체, 관내 대학과의 공동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협력할 계획이다.
□ 김종우 총장은 “국내 유일의 종합교원양성대학으로서 디지털 교육체제로의 전환에 따른 예비교원들의 원격교육 역량 강화를 선도하고, 교육청 등 지역 내 교육 현장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지역 교육격차 해소 등 뉴-노멀 시대의 교육변화에 따른 공유성장형 고등교육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