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6 10:48 (토)
23일부터 수시모집 원서접수 시작…”공통원서 미리 작성하세요“
23일부터 수시모집 원서접수 시작…”공통원서 미리 작성하세요“
  • 장혜승
  • 승인 2020.09.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서울 성동구 살곶이체육공원에서 열린 '드라이브인 2021학년도 수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에 앞서 참가자들이 발열검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3일 오후 서울 성동구 살곶이체육공원에서 열린 '드라이브인 2021학년도 수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에 앞서 참가자들이 발열검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3일부터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가운데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는 수험생들이 미리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 등 원서접수 대행사 중 한 곳에서 대입 공통원서의 통합회원 가입 및 공통원서 작성을 하도록 지난 13일 안내했다.

대입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란 한 번의 공통원서 작성으로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원서접수 서비스로 지난 201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부터 시작됐다.

이번 수시모집의 원서접수 기간은 4년제 대학이 23일부터 28일까지 기간 중 대학별로 3일 이상 실시하고, 전문대학은 1차 모집이 2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2차 모집은 11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이다.

수험생은 지난 7월 1일부터 시작된 ‘사전 서비스’ 기간을 활용해 수시 원서접수 기간에 앞서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 작성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대교협에 따르면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 또는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을 통해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행사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는 모든 대학에 지원 가능하다.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먼저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 또는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가입 후 수험생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한다.

대교협 관계자는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 콜센터(1588-8988) 또는 진학어플라이 콜센터(1544-7715)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미리 가입한 ‘통합회원ID’를 통해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에 로그인해 ‘공통원서’, ‘공통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나면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지원할 때 다시 활용할 수 있으며, 수정해 제출할 수도 있다.

대교협은 수험생들이 표준 공통원서 접수 사전서비스를 활용해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 작성 등 사전에 원서접수를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대교협 관계자는 “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 접속이 폭주하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다급하게 원서를 작성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수험생들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한 후,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을 사전에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사용자의 컴퓨터 환경, 특히 인터넷 브라우저는 업데이트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되는지 등 오류를 사전에 점검하고 공개된 장소의 PC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설치 오류 등으로 인해 원서접수 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교협은 수험생들이 대입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구축한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에서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 대한 대학별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