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45 (금)
선문대, 다문화 가정을 위한 진로·진학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선문대, 다문화 가정을 위한 진로·진학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0.09.08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로·진학 정보가 상대적으로 적은 다문화 가정을 위한 입시 프로그램 운영
- 유튜브에서 매 주 학과(전공)에 대해 재학생이 직접 소개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입학설명회 장면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입학설명회 장면
다양한 국가의 유학생이 많은 만큼 다문화 가정에 대한 입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는 선문대학교
다양한 국가의 유학생이 많은 만큼 다문화 가정에 대한 입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는 선문대학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다문화 가정을 위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인 ‘다문화 드림클래스’를 유튜브(Youtube)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다문화 드림클래스는 상대적으로 입시 관련 정보 및 진로·진학 탐색의 기회가 적은 다문화 가정의 학부모와 학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인 전공 체험, 입시 설명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 학부모를 위한 특강과 공부법 및 재학생의 학과 소개 및 입시 준비를 위한 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선문대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수험생들이 입시 안내 및 전공 체험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다문화 가정 수험생의 경우 상대적으로 정보 취득이 더욱 어렵다 판단해 이번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준비했다.

다문화 드림클래스는 지난 8월부터 학부모를 위한 입시 특강, 자녀와의 소통법 등 다문화 가정 학부모 대상의 특강을 시작으로 유튜브를 통해 매주 금요일 학과(전공)에 대한 소개 영상을 탑재하고 있다. 지난 4일 사회복지학과를 시작으로 총 12개 학과에 대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종현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웠던 학부모와 학생들과 특히 상대적으로 더욱 정보가 취약할 수 밖에 없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확대하게 됐다”면서 “다문화 드림클래스를 통해 성공적인 입시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