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35 (금)
대구교육대학교-(주)디모아
대구교육대학교-(주)디모아
  • 방완재
  • 승인 2020.09.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AI 교육 실무 인재 양성 온라인 협약(MOU) 체결

□ 대구교육대학교(총장 박판우)와 (주)디모아(대표이사 이혁수)는 9월 3일(목), 비대면․인공지능(AI) 교육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비대면 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쌍방향 소통과 선진 AI 교육 역량을 갖춘 교원양성에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 자리에는 박판우 대구교육대학교 총장, 이혁수 디모아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이날 협약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리 방침에 따라 각 기관 집무실에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협약서 전자서명 후 교환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 회의 및 서명은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와 어도비 사인(Adobe Sign), 폴리(Poly)의 화상회의 솔루션이 활용됐다.
□ 디모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과 AI 교육을 위한 서비스 및 관련 SW를 제공할 계획이며, 대구교대는 이를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목적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고 충분한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맡는다.
□ 이혁수 디모아 대표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교육기관들이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면서 일선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디모아는 보다 나은 비대면 교육환경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협력할 예정”이라며 “교육부의 블랜디드 러닝 정책에 발맞춰 대구교대와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고,
□ 박판우 대구교대 총장은 “대구교대와 디모아가 비대면 수업을 위한 여러가지 소프트웨어 협약,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제휴를 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