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5 (목)
선문대 창업동아리, 충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선문대 창업동아리, 충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0.09.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청남도 주최 ‘제8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선문대 창업동아리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 ‘식스테일’ 팀, 전기차 충전소 자동 충전 예약 시스템으로 우수상
- ‘LTT’ 팀, 사고 예측 시스템이 포함된 내비게이션으로 장려상 수상
제8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식스테일' 팀
제8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식스테일' 팀

선문대학교 창업동아리 두 팀이 4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 ‘제8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아이디어 기획 부문 우수상 및 장려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30일까지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했으며, 예선 평가로 33개 팀을 선발 후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팀을 선정했다.

이 중 선문대 창업동아리가 아이디어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두 팀은 모두 선문대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의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심연수) 소속 동아리이다. ‘식스테일’(대표 황근하·기계공학과·4학년) 팀은 전기차 충전소의 부족을 보완한 ‘전기차 충전소 자동 충전 예약 시스템’으로, ‘LTT’(대표 양동재·글로벌소프트웨어학과·2학년) 팀은 ‘사고 예측 시스템이 포함된 내비게이션’으로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 팀에게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정부지원사업과 연계해 사업화 지원 및 스타트업(Start-up) 프로그램으로 발탁돼 지원을 받는다.

심연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 변화될 우리 생활의 많은 공공 기능들을 개선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