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5 (목)
동국대, ‘동국미래교육포럼’ 출범
동국대, ‘동국미래교육포럼’ 출범
  • 방완재
  • 승인 2020.09.07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학교육’ 을 주제로... 유튜브 생중계

○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교육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동국미래교육포럼’을 출범한다.

○ 오는 11일(금) 15시 동국대 원흥관 3층 i.SPACE에서 진행되는 출범식 및 제1회 동국미래교육포럼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최소 인원(기조연설, 주제발표자, 토론자 등)만 현장에 참석한다.

○ 이날 포럼에는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가 기조연설에 나설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와 교육의 변화>를 주제로 연단에 선다.

○ 첫 번째 주제는 <코로나 시대의 대응, 동국대 에듀테크 확산전략>으로 김현석 동국대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이 발제할 예정이다. 동국대의 웹엑스(Webex) 온라인 강의의 성공·실패사례 분석을 통해 온라인 교육플랫폼 구축 및 에듀테크 확산전략을 점검한다. 

○ 두 번째 주제는 <코로나 19로 인한 대학교육의 위기와 기회>로 배상훈 성균관대 교수가 발표한다. 성균관대 사례를 중심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학교육 전략을 모색한다.

○ 주제 발표 후 이어지는 토론에는 발표자를 포함해 이강우 동국대 융합교육원장, 김종필 내일신문 이사, 이제준 동국대 총학생회장, 김정도 동국대 대학원 총학생회장이 참여한다.

○ 포럼 실황은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학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동국대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MYDGUTV)을 통해 누구나 포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 이번 포럼을 주관하는 동국대 전미경 교육혁신처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혁신의 방향과 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동국대는 미래교육포럼을 통해 상아탑 본연의 역할인 교육의 질 제고와 혁신을 위한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