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25 (금)
삼육보건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 신설
삼육보건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 신설
  • 방완재
  • 승인 2020.09.0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8월 31일 행정협의회에서 원격교육지원센터 신설을 결의했다.

원격교육지원센터는 원격의사 소통방식(distance communication)을 통해 행하게 되는 새로운 형태의 교수학습활동 환경 마련과 교육적 효율성의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른 교원의 원격교육 역량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됐으며 온라인 학급관리, 팀티칭 등 원격교육 환경에 필요한 각종 교육방법을 지원하여 교수와 학생에게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원격교육지원센터는 복잡한 조작이나 별도의 운영요원 없이 강의실 전자교탁에서 강의녹화 원격 콘트롤 시스템을 사용하여 교수자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 구축했으며 쌍방향 실시간/비실시간 에듀테크 서비스로 원격수업의 안정적인 지원기반을 구축해 참여하는 사이버학습과 소통하는 스마트교육을 통해 참여형 교육서비스 허브를 구축하여 공감하는 미래교육기반을 조성하는데 의의가 있다.

박주희 혁신기획처장은 “with-코로나 시대 다가올 미래 교육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학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원격교육지원센터를 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