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5:05 (수)
한국산업기술대-한국전자회로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산업기술대-한국전자회로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0.09.0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월·시화산업단지 PCB 기업 훈련 지원을 위한 협력
[산기대 정동열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장(좌), KPCA 안영우 사무국장]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는 한국전자회로산업협회(KPCA)와 지난 28일 ‘반월·시화산업단지 인쇄회로기판(PCB) 관련 중소기업 훈련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식에는 산기대 정동열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장과 KPCA 안영우 사무국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KPCA 회의실서 진행됐다.

□ 이번 협약은 PCB 관련 중소기업과 재직자 대상‘기업맞춤형 현장훈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상호협조 내용으로 기업현장 의견수렴, 해당 전문성 기반 컨설팅,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의 지원훈련 및 내용전문가 등을 담고 있다.

□ 또한 코로나19로 기업의 생산성 저하, 스마트제조 기술 도입에 따른 생산혁신 요구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B중소기업에 관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 산기대 정동열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장은 “관련 분야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는 한국전자회로산업협회와 협약을 통해 우리 센터가 개발한 기업맞춤형 특화훈련모델을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PCB 기업의 재도약을 위한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KPCA 안영우 사무국장은 “중소기업의 훈련을 지원함으로써 해당 기업들의 성장을 통해 반월·시화산업단지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산기대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는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화훈련모델’을 개발해 2020년 총 50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훈련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실시한다. 해당기업의 재직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맞춤형 체계적 훈련사업(고용노동부)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내용은 산기대 중소기업훈련지원센터(031-8041-1174)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