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55 (금)
사학연금, 상임감사 전직원과 온라인 청렴교육으로 소통의 시간
사학연금, 상임감사 전직원과 온라인 청렴교육으로 소통의 시간
  • 방완재
  • 승인 2020.09.0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학연금, 상임감사 전직원과 온라인 청렴교육 관련 사진
사학연금, 상임감사 전직원과 온라인 청렴교육 관련 사진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1일 나주본사에서 청렴한 조직풍토 조성과 사학연금공단 2020 갑질 Zero 달성을 위하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상임감사와 함께하는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해 ‘온-나라 PC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진행된 이번 청렴교육은 ‘청탁금지법 바로알기’,‘청렴․반부패 규정과 사례’,‘업무지시 공정성과 갑질 관행 근절’에 대한 청렴강의 진행과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내부 정보 유출관련 업무청탁행위 사례’를 샌드아트 방식으로 표현한 청렴공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사학연금 배외숙 상임감사는 나주 본사를 시작으로 서울, 부산, 대전센터를 순회 방문하여 센터의 사학연금 직원들과 자회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반부패 교육과 함께, 갑질 상담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소통의 자리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배외숙 상임감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요즘이지만, 이번 교육은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주제를 색다른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전직원들과 청렴에 대해 공감하는 즐거운 소통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위여하를 막론하고 임직원 모두가 상호 존중하는 조직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지난 25일 임원과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온나라-PC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탈잡질 문화 정착’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리더인 간부직원들의 전사적 차원의 노력과 행동실천 결의를 다지는 등 청렴리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