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00 (토)
인하대 건축학과 박진호 교수, 국제 유명 학술지 객원 편집자로 추대
인하대 건축학과 박진호 교수, 국제 유명 학술지 객원 편집자로 추대
  • 방완재
  • 승인 2020.09.0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CI급 저널 ‘Open House International’
2020년부터 객원 편집자로 활동
특집호 기획, 공동 연구 진행
‘오픈 하우스 인터네셔널 저널’ 객원 편집자로 추대된 건축학과 박진호 교수.

인하대(총장‧조명우)는 건축학과 박진호 교수가 세계 최대 전문 학술지 출판기관인 영국 에메랄드 그룹 퍼블리싱(Emerald Group Publishing)에서 발간하는 SSCI 및 A&HCI급 저널 ‘오픈 하우스 인터네셔널’(Open House International)의 객원 편집자(Contributing Editor)로 추대되었다고 1일 밝혔다.

이 저널은 건축, 장수명 및 조립식 주택, 주거단지계획, 도시계획 등을 포함하여 건축물 성능, 에너지 시뮬레이션, 에너지 절약 방안 등의 기술 분야에서 45년간 명성을 쌓아온 국제 학술지이다.

박진호 교수는 학술활동과 전문분야에 대한 학문 공헌도가 반영되어 편집자와 출판사 관계자 등의 논의 후 객원 편집자로 추대되었다.

박 교수는 앞으로 특집호를 기획하거나, 저널의 방향성에 맞는 원고 모집 및 논문심사, 나아가 공동 연구를 진행하거나 학술대회, 심포지엄 등 여러 학술 행사에 관여하게 된다.
박 교수는 “45년 역사의 국제학술지에 객원 편집자로 추대된 것은 그 동안의 건축학 분야의 풍부한 연구 활동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여러 특별호 기획을 통해 연구 컨텐츠를 발굴하고, 심도 있는 연구를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나아가 관련 분야의 연구 수준을 높이는데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교수는 2021년부터 유명 과학기술분야 전문 출판사인 스프링거(Springer)에서 출간되는 SCIE 및 A&HCI급 저널 ‘넥서스 네트워크 저널: 건축과 수학’(Nexus Network Journal: Architecture and Mathematics)의 편집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