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1 19:36 (수)
국민대 건축학부, ‘건축학교육인증 최고 등급 6년‘ 획득
국민대 건축학부, ‘건축학교육인증 최고 등급 6년‘ 획득
  • 김현수
  • 승인 2020.08.3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건축대학 건축학부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의 건축학 교육 프로그램 최고 등급인 ‘6년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은 국내 유일의 건축학 교육 전문 학위과정 인증기관으로서 인증 기준 및 절차, 인증 심사 지침을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인증기관이다. 인증실사 평가에 따라 ‘6년’, ‘4년’, ‘조건부 3년’, ‘인증유예’ 등의 결과를 부여하고 있다.

국민대 건축학부는 '교수와 학생간의 활발한 소통과 구성원들의 열정이 긍정적으로 프로그램 발전을 이끌고 있으며, 디자인과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건축 전문 인력 배출 노력과 이를 지속적으로 표현하는 건축트리엔날레 개최 등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돋보였다'는 종합평가를 받았다. 

세부 항목별로는 ▶학생들의 독창성, 자아 발전 등을 고취하는 환경 ▶교수의 연구 활동과 담당 교과목 연계 ▶세계 건축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교육과 성과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단계별 건축조형의 우수한 성과 ▶도시 맥락과 인문 사회적 사항을 분석하고 성과물에 우수하게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봉일범 국민대 건축대학장은 "건축대학 교수진 및 학생들의 노고와 대학 본부의 헌신적인 지원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지난 40여년 간 한국 건축 교육을 선도해 온 학교 위상에 걸맞게 새로운 시대의 변화상에도 적극 대응해 한 단계 높은 세계 수준의 건축대학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