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0 (금)
세종대 LINC+ 사업단, TPDM 트랙 설명회와 구글&카카오 특강 성료
세종대 LINC+ 사업단, TPDM 트랙 설명회와 구글&카카오 특강 성료
  • 김현수
  • 승인 2020.08.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LINC+(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사업단은 지난 20일 ‘관광플랫폼 D&M(Tourism Platform Design&Marketing: TPDM)트랙 설명회와 구글&카카오 특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웹엑스 상의 실시간 채팅으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특강에 참여했다. 

우선 변재문 관광플랫폼 D&M트랙 주임교수가 TPDM트랙에 대한 설명회 시간을 가졌다.  TPDM트랙은 최신 경영 트렌드를 교육과정에 반영해 빅데이터 분석이나 AI 기반 서비스 기획 역량을 육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설명회 이후 진행된 첫 번째 특강은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 이재호 소장이 맡았다. 이재호 소장은 카카오 T택시와 카카오 내비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패턴 분석 결과를 제시했다. 특히 빅데이터가 쌓여갈수록 관광산업 개발과 현대인의 편의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는 구글 온라인 파트너십 그룹 노성민 부장이 맡았다. 노성민 부장은 기계와 살아가고 있는 현재 우리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줬다. 그리고 기계가 데이터를 보고 학습하는 머신러닝 기술과 AI가 활용되는 세상에서 우리가 대비해야 할 것과 트렌드를 소개했다.

특강에 참여한 이채영(행정학과∙19학번) 학생은 “평소 관심 있었던 빅데이터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현직자들에게 들을 수 있는 특강이 많이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