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15 (금)
한국교원대,‘최종렬 저자와의 대화’개최
한국교원대,‘최종렬 저자와의 대화’개최
  • 이혜인
  • 승인 2020.08.2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문화 생활화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는 8월 25일 오후 7시 도서관 1층 힐링카페에서 ‘지방대생의 벽: 꿈과 현실의 사이에서’라는 주제로 ‘최종렬 저자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독서 문화 생활화 및 인문학 교양 함양을 위해 국립대학 육성사업 및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교원대 구성원 및 지역 주민, 연수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종렬 작가는 계명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문화사회학회 회장으로 재임 중이다. 대표작으로는 『공연의 사회학』, 『복학왕의 사회학』, 『사회학의 문화적 전환』 등이 있다. 특히 『복학왕의 사회학』에서는 ‘왜 한국 사회는 지방대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는지’를 날카롭게 지적하며 지방대생의 미래에 대한 해결책과 방법을 제시하고 생각하게 한다.  
 특별히 이번 강연은 운영방식을 확장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을 통한 온라인 참여와 50명 인원 제한으로 오프라인 강연 참석이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한국교원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나 전화로 가능하다. 

한국교원대학교 도서관 박선웅 관장은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도서관이 지역 문화의 허브이자 공론장으로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