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00 (토)
우석대학교, 최첨단 e-러닝 시스템 갖춘 ‘블랙스튜디오’ 개소
우석대학교, 최첨단 e-러닝 시스템 갖춘 ‘블랙스튜디오’ 개소
  • 장정안
  • 승인 2020.08.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가 최첨단 e-러닝 시스템을 갖춘 블랙스튜디오를 개소하고 양질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에 나섰다.

우석대학교는 24일 문화관 5층에서 남천현 총장과 교무위원,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블랙스튜디오 개소식을 개최했다.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 연출이 가능한 블랙스튜디오는 교수가 자신의 강의 모습을 정면으로 보면서 영상과 소리를 녹화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교수는 특수유리 장치를 이용해 직접 칠판에 분필로 글을 쓰는 효과를 주거나 크로마키 기술로 다른 사진이나 영상 등 보조 멀티미디어 자료를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녹화된 영상은 스튜디오에서 바로 확인하고 온라인 및 모바일용 콘텐츠 등 여러 형태로 활용할 수 있으며, LIVE 방송 송출도 가능하다.

우석대학교는 이번 블랙스튜디오 개소를 통해 대학 내 온라인 교육환경 구축과 지식공유 교육 기여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천현 총장은 “e-러닝을 활용한 교수법 및 학습자 중심의 교육 방법 콘텐츠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대학교가 블랙스튜디오를 구축해 수준 높은 교육 및 연구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졌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교는 온라인 강의 활성화는 물론 교수와 학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