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30 (목)
서울예술대학교 실기, 핵심만 남기고 다 뺐다.
서울예술대학교 실기, 핵심만 남기고 다 뺐다.
  • 방완재
  • 승인 2020.08.24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예대 수시 전문학사 접수 : 2020.9.23.(수)~10.13(화)
-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대부분의 세부 선택(세부전공)을 없애는 등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전형을 대폭 간소화 했다. 전년도 까지 세부선택 없이 학생을 선발했던 전공은 연기, 문예창작 전공 뿐 이었으나, 2021학년도 수시 입시부터는 연극, 영화, 극작, 시각디자인, 사진, 공간디자인, 광고창작 전공도 세부선택 구분을 과감하게 없앴다. 이를 통해 수험생은 세부선택을 정하기 위한 고민에서 많은 부분 해방되었으며, 합격 시 전공 내에서 보다 다양한 분야를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실용음악 전공, 1차 시험은 2차 시험 성적에 미합산 다단계 전형(1차, 2차)을 시행하고 있는 실용음악 전공은 2021학년도 수시 입시부터 1차 시험에서는 3배 수 선정을 위한 평가만 시행하고 1차 시험 성적은 2차 시험 성적에 합산하지 않는다.

 연극 전공, 지정희곡에 대한 특기 발표를 신설하여 수험생의 선택과 집중에 조력 워크숍 평가와 구두문답시험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했던 연극전공은 올해 입시부터 지정희곡(모집요강 참조)에 대한 특기(구성, 분석, 그림, 음악, 연기 중 택 1) 발표를 신설하여 수험생의 선택과 집중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영화 전공, 이미지에 대한 작문 실시 영화 전공은 올해 입시에서 주제에 대한 작문이 아닌 이미지에 대한 작문을 실시한다. 작문 후 이어지는 구두문답 시, 작문 시험에서 제시되었던 이미지에 대한 질의응답을 함으로써, 평가의 연속성을 강화하고 수험생의 심리적 부담을 줄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예술경영 전공, 자기소개서 과감히 삭제 그간 원서접수 시 자기소개서를 제출받았던 예술경영전공은 올해부터 과감히 자기소개서를 받지 않는다. 그 대신 희망자에 한하여 구두문답 시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하여 전형은 간소화 하고 선택의 폭은 대폭 넓혔다.
그밖의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www.seoularts.ac.kr)에 실린 모집 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서울예대는 예술가로 성장할 잠재력이 풍부한 창의적 인재를 선발하므로 ‘예술’에 관심이 있는 학생(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수시 원서접수는 2020년 9월 23일(수)~10월 13일(화) 진행하고, 실기고사는 2020년 10월 24일(토)~11월 8일(일) 중 실시한다. 수험생은 2020년 10월 20일(화)에 서울예대 홈페이지(수험생 정보서비스)를 통해 안내되는 개인별 실기고사 일정 및 장소를 반드시 직접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