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0 (목)
제주대 WISET사업단, ‘여고생 공학연구캠프’ 실시
제주대 WISET사업단, ‘여고생 공학연구캠프’ 실시
  • 김현수
  • 승인 2020.08.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사업단(단장 이은주 패션의류학과 교수)은 제주과학문화협회(이사장 김창건)와 함께 지난 17~20일 제주대에서 ‘2020년 Girls’ Engineering Weeks-여고생 창의적 공학연구캠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메이커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이번 캠프에는 도내 여고생 37명(13개 팀)이 참여했다.

2~3인 1조로 구성된 여고생 팀이 공학탐구 주제를 직접 설계해 제작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융합탐구를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을 기르기 위해 열리는 이 캠프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캠프 참가 팀들은 행사기간 동안 창의적인 인공지능 산출물을 제작하고 그 결과를 온라인으로 발표했다. 

발표대회에선 ‘미래의 아인슈타인’ 팀(제주중앙여고 2학년 강은지 외 2인)과 ‘백조’ 팀(서귀포여고 2학년 김예지 외 2인)이 최우수연구로 선정돼 각각 제주대총장상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을 받았다. 

‘SF’ 팀(서귀포여고 1학년 김소혜 외 1인), ‘야영지’ 팀(삼성여고 2학년 이사야 외 2인), ‘ATF’ 팀(제주중앙여고 2학년 홍서현 외 2인), ‘달려라하니’ 팀(신성여고 2학년 조한이 외 2인)은 우수연구상(제주대 공과대학장상)을 수상했다.

USB팀은 “인공지능 메이커 프로젝트를 참여해서 해보고 싶던 3D 프린터기를 사용하는 시간을 가져 나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됐다. 이번 캠프가 여성공학자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대 WISET사업단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청소년과, 제주대의 후원을 받아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활용촉진 사업(R-WeSET)>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중·고·대 여학생들을 위한 이공계 분야 전공체험․진로개발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