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40 (금)
호남대, ‘멀티미디어학회 하계학술대회’ 실력 두각
호남대, ‘멀티미디어학회 하계학술대회’ 실력 두각
  • 김현수
  • 승인 2020.08.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학과장 이상현) 학생들이 ‘2020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5편의 논문(지도교수 백란)을 발표, 이 가운데 2편이 기관장 우수논문상과 학부 우수논문상을 수상해 뛰어난 연구 능력을 인정받았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회장 김치용, 동의대 ICT공과대학장)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라마다 제주시티홀에서 ‘5G시대 멀티미디어기술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마련한 ‘2020년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이윤우(컴퓨터공학과 3학년)씨는 ‘음성 인식을 이용한 비대면 설문조사 자연어 처리 연구’로 부산경제진흥원장 기관장상을, 강두형(컴퓨터공학과 3학년)씨는 ‘Word2Vec를 기반한 유사단어/문장처리 연구’로 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전자부품연구소 연구팀과 백란 컴퓨터공학과 교수의 지도하에 같은 학과 김유진(3학년), 차황현(2학년)씨와 함께 연구팀을 구성했으며,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단(단장 정대원)의 적극적인 후원과 호남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고품질의 동영상을 통해 논문을 발표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320여 편의 연구 논문 발표와 함께 새롭게 다가올 비대면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학술적 진보는 물론 해당 기술의 사례까지 폭넓고 다양한 분야의 연구 결과를 공유했으며, 특히 학생들의 온라인 발표와 온라인 평가를 통해 매우 심층적인 논문 심사가 이뤄졌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지난 1997년 창립 이래 현재 6천700여 명의 회원을 갖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전국 규모의 학회로서 우리나라의 멀티미디어 및 IT 기술 응용 분야의 최대 학회로 발전해 왔다.

한국연구재단에 등재된 논문지 평가와 교육과학기술부 논문지 선호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학술활동의 질적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으며 국내학술대회, 국제학술대회, 국제워크숍을 통해 최신 연구 및 기술개발 업적을 발표해오는 멀티미디어 관련 최고의 권위를 지닌 학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