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30 (금)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개인 교육 기부단 사전 연수 실시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개인 교육 기부단 사전 연수 실시
  • 김현수
  • 승인 2020.08.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센터장 정숙희)는 지난 13일 포항 지역 신규 개인 교육 기부자들을 대상으로 ‘2020 경상권 개인교육기부단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사전연수는 한동대학교, 그루브 실용음악학원 등 다양한 분야의 개인 교육 기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인 교육 기부자 활동에 앞서 필요한 지식과 지침을 습득하고 개인 교육 기부자 간 상호 정보 교류 및 활동 사례 공유를 위해 개최됐다.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정숙희 센터장은 “교육 기부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현장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할 수 있어 경상권 지역사회 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육 기부라는 가치가 지역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개인 교육 기부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개인 교육 기부자는 “현장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이 교육 기부라는 뜻깊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자부심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상생과 배려의 의미가 부각되는 시대 속에 교육 기부라는 건강한 문화가 지역사회에 뿌리를 잘 내리길 바라고, 개인 교육 기부자로 동참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올해 교육 기부 모델학교 6개교를 선정해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 개인 교육 기부자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경상권역의 청소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경상권(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지역의 교육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모한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교육 기부 자원 발굴과 교육 기부 프로그램 개발, 수혜자 매칭 등 지난 2014년 7월부터 관련 사업을 활발히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