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0 (금)
강원통일교육센터⋅통일교육위원 강원협의회 워크숍
강원통일교육센터⋅통일교육위원 강원협의회 워크숍
  • 장정안
  • 승인 2020.08.1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통일교육센터와 통일교육위원 강원협의회는 8월 20일 오후 2시, 원주 인터불고 호텔 1층 장미홀에서 < 최근 한반도 정세 진단과 강원통일교육의 방향 >이란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강원통일교육센터장 겸 통일교육위원 강원협의회 회장인 김응권 한라대학교 총장의 개회사에 이어, 최문순 강원도 도지사(평화지역발전본부장 대행)와 민병희 강원도 교육감 그리고 원창묵 원주시장이 축사를 한다.

워크숍은 조진행 한라대학교 교수(통일교육위원)의 사회로 진행되며, 제1주제는 박광호 한라대학교 동북아경제연구원 정책본부장이 ‘최근 한반도 정세 진단과 향후 전망’이란 주제로 교착국면이 지속되고 있는 남북 및 미북 관계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과 함께, 대북 경제제재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및 홍수 사태 등으로 3중고를 겪고 있는 북한의 경제 현황 분석과 향후 남북관계 전개 방향을 짚어본다.  

제2주제는 박성림 강원도 평화지역발전본부 남북교류과장이 ‘강원도의 남북 교류협력 정책 추진 현황’이란 주제로 강원평화특별자치도 및 통일경제특구 설치 구상 실현을 위한 강원도의 평화통일정책 추진 계획과 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서 종합토론에서는 모든 통일교육위원들이 강원도의 역할과 통일교육의 방향에 대해 집단토론하면서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새롭게 다짐할 예정이다.

강원통일교육센터는 금년 중에 통일교육 실천과 확산을 위해 열린통일강좌와 두 차례의 학술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한 ‘한백(한라에서 백두까지) 기자단’ 발족과 통일교육 온라인 콘텐츠 개발, 강원통일교육 거버넌스 구축 등 다양한 평화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