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0 (금)
삼육보건대학교 웰다잉융합연구소 협약기관 방문
삼육보건대학교 웰다잉융합연구소 협약기관 방문
  • 이혜인
  • 승인 2020.08.1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웰다잉융합연구소(소장 전경덕)는 8월 10일과 11일 관학/산학 협력 업무 협의를 위해 중랑구 보건소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연이어 방문해 회의를 진행했다.

중랑구보건소 의약과 건강관리팀 김재철 팀장은 “지난 4일 거행된 웰다잉융합연구소 개소식 및 학술세미나에 직접 참여하여 본교 웰다잉연구소 및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웰다잉교육사업에 깊은 관심을 표한 바 있다.”라고 했다.

이에 전경덕 연구소장은 8월 10일 중랑구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여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중랑구 보건소에서 시행할 웰다잉문화조성 사업운영 참여를 타진했으며 구체적 사업내역을 검토했다. 8월 중 구체적 계획을 수립하고 9월 중 웰다잉 문화조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8월 11일 삼육보건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산학협력기관인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 박노숙)을 방문해 신임 회장인 박노숙 회장에게 본교 웰다잉융합연구소 사업분야를 소개하고 해당 협회 중앙회 및 산하기관과 호혜적 업무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전경덕 연구소장은 협회 소속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근무자들의 근무환경 및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동영상 교육을 제안했으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송승옥 사무총장은 당 교육이 사회복지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 동의하며 내부 검토한 뒤 추후 진행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