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8 09:51 (목)
이화여대, 수시모집 지원전략 개별컨설팅 실시
이화여대, 수시모집 지원전략 개별컨설팅 실시
  • 이혜인
  • 승인 2020.08.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2일(토), 23일(일) 양일 간 이화여대 입학관에서 개별컨설팅 진행
수시모집 지원전략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실시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는 올해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매년 8월 주최하는 ‘수시모집 지원전략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기존에 수시모집 지원전략설명회에 이어 실시됐던 ‘개별컨설팅’은 오는 8월 22일(토), 23일(일) 양일 간 이화여대 입학관 홀에서 오프라인으로 예전과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시모집 지원전략설명회 및 컨설팅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2021학년도 전형과 지원전략, 그리고 2020학년도 전형결과에 대해 안내되는 기회인 만큼 매년 학부모와 수험생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다만, 올해 유례없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대규모 행사 진행이 어려워 작년 수시 전형의 입시 결과 분석, 올해 주목할 만한 학생부종합전형 특징 안내, 수험생의 성적에 적합한 전형 선택 및 수시모집 지원 가이드 등을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실질적인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개별컨설팅의 경우, 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 상담 기회가 적었던 올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수요를 고려, 방역을 철저히 실시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이화여대 입학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개별컨설팅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사전 예약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차수별로 분산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1팀 당 방문인원(2인) 제한, 자가진단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필수, 방역물품 제공 등 방역 지침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실시된다.

개별컨설팅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주말(토, 일)에 운영되며, 10시부터 17시 30분까지 1차~5차로 운영된다. 사전 접수는 8월 18일(화) 오전 11시부터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가능(토, 일 각각 100팀(총 200팀), 차수별 20팀 선착순 마감)하며, 원하는 일자와 시간(차수)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발열 및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상담 참여가 제한된다. 

이화여대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을 통한 전형안내, 모의논술, 논술특강뿐 아니라 카페 이화로를 활용한 학생·학부모 방문상담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대입전형 이해와 실질적인 진학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9월 8일(화)부터 9월 19일(토)까지 이화여대 입학관 홀에서 수시모집 확대상담을 개최하여 최종 선택을 앞둔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이화여대 수시모집 지원에 대한 맞춤형 안내를 제공할 계획이다. 확대상담은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운영될 예정이며(일요일 제외), 전화상담과 방문상담(사전예약) 모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ewha.ac.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