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7 11:03 (일)
전문대교협, 고용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전문대교협, 고용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 장혜승 기자
  • 승인 2020.08.1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청년고용 및 일자리 창출 위해 협력키로
지역산업 기반의 미래직업 및 진로·취창업 정보 공유
진로기반의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교육 상호협력 추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고용정보원은 12일,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지역사회의 청년고용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급변하는 미래직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 고용동향 및 인력수급 전망 등을 상호 공유하여 지역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진로직업교육 기반 협력체계를 구축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지역고용동향 연구를 통한 진로 및 창업 교육을 협력 ▲지역고용문제 대응을 위한 국가 고용동향 및 인력수급전망 공유·협력 ▲전문대학 교원 진로지도 연수 지원 등을 통한 진로교육역량 강화 협력 ▲그 외,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 협력 등 수요자 기반의 역량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고용정보원이 생산하는 미래직업정보 및 진로지도정보 등을 활용해 전문대학생의 직업교육 및 진로지도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래직업정보와 직업교육이 연계되어 지역고용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여, 실제 지역에서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진로직업 연계모델이 많이 발굴·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