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2:00 (화)
한국산업기술대, 신중년 위한 ‘2020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제2기 학습자 모집
한국산업기술대, 신중년 위한 ‘2020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제2기 학습자 모집
  • 방완재
  • 승인 2020.08.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D프린터운용기능사, 생활설계공작소, 시니어 코디네이터 무료교육-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평생교육원이 경기도 거주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은퇴 후 기술을 배워 활기찬 인생2막을 준비할 수 있는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수탁기관으로 상반기에 이어 제2기 학습자를 모집한다.

□ 교육과정별 모집인원은 3D프린터운용기능사(20명), 생활기술설계공작소(20명), 시니어코디네이터(30명) 등 사회적 수요가 높은 기술자격 분야로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봉사, 취업, 창업, 협동조합 활동 등 다양한 사회활동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 신청 자격은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가 대상으로, 사업취지에 따라 만 45세 이상 남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50∼60대를 우선 선발한다.

□ 기술교육 접근성이 낮은 은퇴자와 경력단절 중·장년층이 대상임을 고려해 기초지식이나 경험이 전혀 없어도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 교육 참여 신청은 오는 10일(월)부터 28일(금)까지 홈페이지(lifelong.kpu.ac.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팩스로도 접수를 받는다. 교육비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상황을 반영하여 전액 무료다.

□ 산기대 심재홍 평생교육원장은 “어려워진 경제상황과 코로나19로 직장을 잃거나 경제활동이 주춤해진 은퇴 전후 세대들에게 맞춤형 교육으로 경쟁력을 키워주는 것이 목적”이라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신중년 세대의 성공적인 인생2막을 열 수 있도록 교육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은퇴 전후 신중년의 경제적 노후준비와 지속적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인생2막 지원 사업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됐다. 그동안 소양교육, 생활기술교육, 사회봉사연계 현장실습, 취·창업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큰 성과를 거둬왔다.

□ 산기대 평생교육원은 사업 첫해부터 사업수탁기관으로 선정돼 은퇴자들에게 다양한 재취업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경기도지사 기관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