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8:30 (화)
이해우 동아대 총장 취임…"학제 개편, 융합 전공 도입"
이해우 동아대 총장 취임…"학제 개편, 융합 전공 도입"
  • 하영
  • 승인 2020.08.0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동아대 제16대 이해우 총장이 3일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취임식을 열고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19와 대내외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한 이 신임 총장의 뜻에 따라 '작은 취임식'으로 열렸다.

동아대 교무위원 등을 비롯한 교내 구성원과 정휘위 학교법인 동아학숙 이사장, 신정택 총동문회장, 이상윤·최재룡·심봉근 전 동아대 총장, 이 총장 가족과 은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간소하게 열렸다.

이 총장은 학위복을 입는 취임식 관행을 과감히 깨고 평상복(양복)을 입는 '낮은 취임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는 "대학 운영에는 구성원과 진심어린 소통이 무엇보다 소중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며 "누구든지 소신껏 발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비판이나 반대 의견에도 진지하게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계열·학과별 장단점을 파악해 단계별로 학제를 개편하고 인문사회 분야와 연계한 융합전공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등 다학제 교육과 연구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는 산학협력기반을 혁신해 중대형 국책사업 전략기획팀을 만들어 대형 과제를 유치하고 총장 직속 이공계 발전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대는 화환 대신 받은 쌀을 부산시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사하구지부에 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