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0 (목)
충북대, 코로나도 뚫지 못한 한국어에 대한 열정 함께 헤쳐 나가요!
충북대, 코로나도 뚫지 못한 한국어에 대한 열정 함께 헤쳐 나가요!
  • 하영
  • 승인 2020.07.28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자학원, 베트남 학생 대상‘한국어로 배우는 중국어’ 온라인 수업 진행 -
충북대 공자학원이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어로 배우는 중국어’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공자학원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6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 자매대학인 베트남 호치민사범대학 한국어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로 배우는 중국어’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로 인해 4주간 총 12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첫 강의에 44명의 학생들이 접속했을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강의를 맡은 공자학원의 태향화 교류교수는 “지난 학기 코로나19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여름방학 기간임에도 학생들이 성실하게 수업에 임하고 있고, 베트남 학생들 중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이 1만 5천 명에 달하는 등 한국어를 넘어 중국어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다. 이번 강좌를 통해 학생들의 언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대 공자학원은 이번 온라인 수업을 기반으로 동남아 등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국가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한국어로 배우는 중국어> 온라인 수업을 보급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대 공자학원은 지난 2006년 9월 중국 '국가한어국제보급영도소조판공실'의 지원을 받아 연변대학교와 손을 잡고 국내 대학 중 최초로 설립된 중국어 전문교육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